티스토리 뷰

테슬라의 CEO 일론 머스크가 창립한 뉴럴링크가 인간 뇌에 칩을 이식하는 첫 사례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는 소식입니다. 이 기술의 안전성에 대한 의문은 아직도 제기되고 있지만, 그럼에도 이번 성공적인 칩 이식은 인간의 능력을 확장할 수 있는 가능성을 보여줍니다.

 

 

1. 머스크의 뉴럴링크, 인간 뇌에 칩 이식 성공

머스크의-뉴럴링크
머스크의 뉴럴링크, 인간 뇌에 칩 이식 성공

 

 

테슬라의 CEO인 일론 머스크가 창립한 뉴럴링크가 인간 뇌에 칩을 이식하는 첫 사례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밝혔습니다.

 

머스크 CEO는 최근 엑스에 게시한 글에서 "뉴럴링크가 인간에게 처음으로 칩을 이식했으며, 이식 받은 사람이 잘 회복 중에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뉴럴링크는 뇌신경기술 기업으로, 칩을 이용해 뇌와 컴퓨터를 연결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번에 이식된 칩의 이름은 '텔레파시'로, 이를 통해 긍정적인 뉴런 신호가 포착되었다는 것은 매우 기쁜 소식입니다. 텔레파시 칩을 통해 생각만으로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를 작동하게 할 수 있으며, 이 두 기기를 통해 거의 모든 전자기기를 제어할 수 있게 된다고 합니다.

 

머스크 CEO는 "사지마비 환자들이 처음으로 이 기술을 이용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며, "스티븐 호킹 박사가 속기사, 경매인보다 빠르게 의사소통하는 것을 상상해보라. 그게 뉴럴링크의 목표"라고 밝혔습니다.

 

미국 식품의약국(FDA)은 이미 지난해 뉴럴링크의 연구용 칩 인체 이식 수술을 허용한 바 있습니다. 그러나 이런 기술의 안전성에 대한 의심은 아직도 지속되고 있습니다.

 

이번 뉴럴링크의 성공적인 칩 이식은 뇌와 기술의 융합, 그리고 인간의 능력을 한 단계 더 향상시킬 수 있는 가능성을 열어놓았습니다. 이는 기술의 발전이 우리의 생활에 어떤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대표적인 사례라고 할 수 있습니다.

 

머스크-엑스
출처: 머스크 엑스

 

 

2. 결론

 

 

머스크-인간-뇌에-칩-이식
머스크 인간 뇌에 칩 이식 임상

 

머스크의 뉴럴링크가 성공적으로 인간 뇌에 칩을 이식함으로써, 우리는 생각만으로 전자기기를 제어하는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놓았습니다. 이는 기술의 발전이 인간의 능력을 어떻게 향상시킬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대표적인 사례입니다. 이 기술의 안전성에 대한 의문이 여전히 제기되고 있지만, 이것은 인간과 기술의 미래에 대한 흥미로운 전망을 제시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