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다양한 바우처 제도를 소개합니다. 잘 알려진 문화, 에너지 바우처부터 새롭게 등장한 농식품, 우유, 생리대 바우처까지, 각각의 소득 기준에 맞는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원 금액과 대상자가 확대되고 있어, 더 많은 분들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런 바우처들과 사전 알림 신청 서비스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1. '첫 만남 이용권 지원 사업'

 

 

우리나라의 저출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제도입니다. 이 제도는 소득이나 지역에 상관없이 출생 아동에게 첫 만남 이용권 200만 원을 지급하여 양육비 부담을 줄여주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바우처 제도는 아이를 키우는 부모님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국민 행복 카드'로 받을 수 있습니다.

 

'국민 행복 카드'는 국가 바우처 통합 카드로, 이 카드 하나로 총 17가지의 국가복지 바우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카드입니다. 이 카드를 통해 다양한 국가복지 바우처 혜택을 받을 수 있으므로,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

 

'국민 행복 카드'를 검색하여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17가지 종류의 바우처에 대한 설명이 있습니다. 해당 홈페이지에서 각 바우처를 클릭해 보시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를 참고해서 혜택을 최대한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 각종 정부지원 바우처

 

 

문화누리 카드

 

는 문화예술, 국내 여행, 체육 활동을 지원하는 바우처로, 올해의 지원 금액은 11만 원이며, 내년에는 13만 원으로 증가될 예정입니다. 올해 신청기한은 11월 30일 목요일 오후 6시까지이며, 바우처 이용 마감일은 12월 31일까지입니다.

 

스포츠 강자 이용권

 

5세에서 18세의 저소득층 가구의 청소년들과 5세에서 69세의 장애인들에게 지원되는 바우처입니다. 올해의 지원 금액은 95,000원이었지만, 내년부터는 청소년은 10만 원, 장애인은 11만 원으로 인상됩니다. 내년도 신청기한은 11월 30일까지입니다.

 

농식품 바우처

 

중위소득 50% 이하 가구에게 국내산 식품 구매 비용을 지원하는 바우처입니다. 가구 인원수에 따라, 1인 가구는 월 40,000원, 4인 가구는 월 80,000원이 지원됩니다.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바우처

 

연간 480,000원 상당의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를 지원합니다.

 

우유 바우처

 

성장기 학생들에게 월 15,000원의 바우처를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과학 문화 바우처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과학문화 격차 해소를 위해 지원하는 바우처로, 1인당 연간 50,000원이 지원됩니다.

 

평생 교육 바우처

 

1인당 최대 350,000원, 최대 700,000원이 지원되는 바우처로, 다양한 평생 교육과 관련된 분야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신청 자격은 기준 중위소득 65% 이하이지만, 1인 가구의 경우에는 120% 적용됩니다.

 

 

3. 사전 알림 서비스

 

 

평생-교육-바우처-공고-사전-알림-신청
'평생교육 바우처' 바로가기

 

 

 

 

공고를 놓치지 않기 위한 사전 알림 서비스를 활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평생교육 바우처 홈페이지에서 사전 알림 서비스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오른쪽에 위치한 퀵 메뉴에서 '공고 사전 알림 신청'을 클릭하세요.

 

그리고 이름과 연락처를 입력하신 후, 인증번호가 발송되면 해당 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공고가 나오기 전에 카카오톡으로 미리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각종 바우처 공고를 놓치지 않고 신청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이렇게 다양한 바우처 제도들이 있지만, 각각의 신청 기간과 대상 기준이 다르기 때문에 일일이 확인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각 제도의 공고가 언제 뜨는지를 항상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