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티빙이 2024년 콘텐츠 라인업을 공개했습니다. 스릴러, 판타지, 코미디, 사극, 학원물 등 다양한 장르의 오리지널 시리즈를 선보이며, 이용자들의 취향에 맞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겠다는 계획을 밝혔습니다.

 

2024-티빙-콘텐츠-라인업

 

티빙 2024년 라인업

 

공개될 시리즈 중에는 이성민, 유연석, 이정은 등이 출연하는 살인 동행 스릴러 '운수 오진 날', 서인국과 박소담이 주연하는 인생 환승 드라마 '이재, 곧 죽습니다', 이솜과 안재홍이 주연하는 'LTNS' 등이 있습니다.

 

또한, 티빙과 파라마운트+의 파트너십 콘텐츠로 선보이는 시리즈들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 중에는 '비밀의 숲' 스핀오프 '좋거나 나쁜 동재', 액션 사극 '우씨왕후', 신데렐라 스토리를 다룬 '나는 대놓고 신데렐라를 꿈꾼다'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외에도 tvN과 티빙의 협업으로 탄생하는 'tvN x TVING 드라마 시리즈'와 '크라임씬 리턴즈', '여고추리반' 등의 예능 프로그램도 대거 공개될 예정입니다. 이러한 다양한 콘텐츠 라인업을 통해 티빙은 이용자들의 다채로운 취향을 충족시키고, K콘텐츠 트렌드를 이끌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티빙은 2024년에도 다양한 장르의 오리지널 다큐멘터리를 선보일 계획입니다. 가장 먼저 공개될 '미래엔딩'은 '한반도'라는 한정된 공간에서 다가올 '위기의 그 날'을 VFX 기술로 가상 체험하고 대비하는 신선한 주제를 다룹니다. 또한, 소방관들의 이야기를 담은 '라이프라인'과 한국 문화에 남아 있는 샤머니즘을 심층 취재한 '샤먼 : 귀신전'도 공개 예정입니다.

 

현재 티빙은 약 6천 편의 인기 오리지널/독점 에피소드와 영화, 예능, 드라마, 다큐멘터리 등 약 16만 편의 콘텐츠 라인업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2024년에도 다양한 장르와 규모의 시리즈물, 차별화된 예능과 다큐멘터리, 스포츠 라이브러리 등으로 독보적인 콘텐츠 경쟁력을 이어가겠다는 계획입니다. 이러한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티빙은 이용자들의 다양한 취향을 충족시키는 한편, K콘텐츠 트렌드를 이끌어 나갈 것으로 기대됩니다.